테슬라 울버햄프턴 과학공원에 차량 서비스 허브 설립 예정 02.24 21:19
2024년 2월 20일, 울버햄프턴 - 전기차 대기업 테슬라가 새 창고를 인수해 차량 서비스 중심지를 만들 계획임이 드러났다.
이 계획은 울버햄프턴 시의회에 제출된 계획 문서에서 밝혀졌다. 테슬라는 스태퍼드 로드 인근, 울버햄프턴 과학공원 내 매머드 드라이브에 최근 건설된 단위에 대한 외부 변경 허가를 받았다.
2003년 일론 머스크에 의해 설립된 이 회사는 차량 세차 구역과 일련의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계획하고 있다.
테슬라를 대표해 ELG 계획의 케빈 에어튼은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라며, "전기차의 초기 개발자로서 지식 산업의 최첨단에 서 있으며, 그들의 프로필과 운영은 울버햄프턴 과학공원의 기술 중심 사업 공원과 완벽하게 부합한다."라고 말했다.
시니어 계획 담당자 필립 워커는 건물과 배치에 대한 계획된 변경 사항이 "시각적 외관과 캐릭터 측면에서 받아들일 수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2023년에 1.8백만 대의 차량을 판매해 기록을 세웠으며, 이는 2022년 대비 거의 40% 증가한 수치다. 이는 회사가 수요를 유지하기 위해 가격을 반복적으로 인하한 후에 이루어졌다.
그러나 회사는 올해 판매가 크게 둔화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