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북미에서 스타일이 새로워진 모델 3 출시 01.10 23:10
테슬라(Tesla, TSLA.O)가 수요일 북미 시장에서 스타일이 새로워진 모델 3 컴팩트 세단을 출시했다. 이는 가격 변동 없이 진행되었으며, 이 차량은 중국과 유럽에서 출시되어 좋은 수요를 끌어모은 지 몇 달 만이다.
이번 출시는 테슬라의 낡은 차량 라인업을 북미 최대 시장에서 새롭게 갱신하는 움직임이다. 이는 작년에 있었던 가격 전쟁 뒤 이루어졌으며, 이는 테슬라가 연간 배송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줬지만 수익률에는 타격을 입혔다.
새롭게 디자인된 모델 3의 장거리 및 후륜 구동 버전은 테슬라 웹사이트에 따르면 뒷좌석 승객을 위한 후방 디스플레이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변경 후, 장거리 버전은 단일 충전으로 341마일을 갈 수 있으며, 이전에는 333마일이었다.
테슬라는 또한 휠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했으며, "스텔스 그레이"와 "울트라 레드"라는 두 가지 새로운 색상을 선보였다.
모델 3 후륜 구동 버전은 38,990달러, 장거리 버전은 45,990달러에 가격이 책정되었다. 두 모델 모두 2023년 말에 미국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따른 새로운 지침으로 $7,500의 연방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없게 되었다.
테슬라는 북미 웹사이트에서 가장 비싼 컴팩트 세단 버전인 모델 3 퍼포먼스 버전을 제거했다. 이는 연방 세금 공제 전에 50,990달러였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모델 3은 "하이랜드"라는 코드명 하에 개발되었으며, 작년 9월 중국에서 더 높은 가격으로 처음 공개되었다. 그 다음달에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되었다.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이번 달에 기록적인 분기 배송을 달성한 것을 디자인 변경과 2023년 말에 제공된 할인 및 인센티브에 기인한다고 평가했다.
[테슬라카페 뉴스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