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 자동차 시장 춥다는 현실에 940억 달러의 현실검정을 받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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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전기 자동차 시장 춥다는 현실에 940억 달러의 현실검정을 받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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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전기 자동차 시장 춥다는 현실에 940억 달러의 현실검정을 받다
(블룸버그) - 테슬라는 2023년에 주식 가격이 12개월 동안 두 배 이상 상승하는 등 화려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2024년은 다른 노트로 시작되며, 일론 머스크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어느 해의 시작으로는 역대 최악의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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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사는 2024년 첫 2주 동안 시장 평가액에서 940억 달러 이상을 잃었습니다. 왜 그런지 알기 어렵지 않습니다. 오스틴, 텍사스에 본사를 둔 이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대여업체 허츠 글로벌 홀딩스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의견을 바꾼 것, 중국에서 자동차 가격을 다시 한 번 낮추고 있는 것, 그리고 노동비가 상승하고 있다는 징후에 휩싸여 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은 특히 미국을 중심으로 전기 자동차 수요의 둔화와 함께 발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에 대한 투자자의 주요 우려는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Cowen의 애널리스트 제프리 오즈본은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중국에서의 가격 인하는 그 우려를 더 확산시키는데, 그 이유는 "그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초부터 자동차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자동차 가격을 급격하게 인하하고 있는 테슬라입니다. 그러나 결과는 한때 두꺼운 이익 마진을 가졌던 그것의 꾸준한 이익 마진의 침식일 뿐입니다. 테슬라의 자동차 부문 총 마진 (규제적인 크레딧 제외)은 지난해에 비해 제 3분기에 16.3%로 떨어졌습니다. 지금은 테슬라의 미국 공장에서 생산 노동자들이 급여를 인상받고 있어 압력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주기적인 하락을 겪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적 역학이 이 주기적 압력을 더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Spear Invest의 최고 투자 담당자 이바나 델레프스카는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가격 인하와 마진 하락은 이러한 불리한 경쟁 역학의 결과입니다."

더욱 나쁜 일로, 테슬라는 서부 해양 작전 및 붉은 바다의 보안 문제로 인해 베를린 공장으로 향하는 화물을 다시 경로를 변경해야하며, 해당 문제에 대한 정보에 따르면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베를린 근처 공장의 대부분 생산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충분치 않다

테슬라는 10월 제3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전기 자동차 수요의 둔화에 대한 경고를 최초로 했습니다. 거의 즉시 전 세계의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공급 업체들도 자신들의 열렬하지 않은 전망을 밝혔습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확장 계획을 축소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달 초, 테슬라는 4분기 전달 숫자를 보고했습니다. 이 숫자는 분석가들의 예상을 상회했지만, 중국의 BYD Co.에 비해 글로벌 전기 자동차 판매에서 테슬라를 앞지르지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테슬라 투자자들에게는 시각적인 각성이 필요합니다. 작년에는 주식이 S&P 500에서 8위의 성적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올해 들어서는 8위에서 8위로 떨어졌습니다.

당연히 머스크도 개인적으로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지구상의 누구보다 많은 부를 축적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었지만,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올해 들어 그의 순자산은 230억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머스크는 작년에 블룸버그의 부자 지수에서 상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버나드 아르노의 순자산을 추월했지만, 지금은 제프 베조스가 급속하게 다가오고 있으며 금요일의 종가 기준으로 머스크의 순자산은 2060억 달러에 비해 베조스의 1790억 달러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대부분의 순자산은 테슬라의 13% 지분과 약 3040만 주의 행사 가능한 주식 옵션에서 나옵니다. 그는 블룸버그의 부자 지수에 따르면 약 530억 달러로 평가되는 SpaceX의 약 42%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중요한 역할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가스 전동 차량에서 대부분 전기 차량으로의 글로벌 전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것이 잠재적 경쟁 업체들보다 아주 앞서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BYD는 판매된 단위 수에서 테슬라를 앞지르기는 했지만 매출과 이익에서는 여전히 뒤쳐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BYD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지 않으며, 여전히 시장 리더인 테슬라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합니다.

많은 면에서 테슬라의 가장 큰 문제는 그 과거의 성공과 그것이 일으킨 희망일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주식에 쏟아붓는 가운데, 테슬라의 시장 자본화는 세계 어떤 자동차 회사보다 크게 만들었으며, 그것은 부정적인 뉴스에 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도록 가격이 설정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테슬라 지지자들은 그것을 일반적인 자동차 회사와 비교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에게 있어서 회사의 최종 실제 가치는 미래에 자율 주행 자동차를 개발하고 첫 번째로 개발할 희망에 달려 있으며, 유일한 문제는 테슬라가 이를 몇 년, 아마도 몇십 년, 미래로 약속했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기술이 아직 몇 년, 아니면 몇십 년이 더 걸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Spear Invest"의 델레프스카는 "테슬라는 완전 자율 주행과 AI 약속을 이행하지 못했으며, 이것은 이미 가치 평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7500억의 가치에 대한 단순한 자동차 제조업체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매튜 터너, 크리스틴 오람 및 에드 러드로우의 협조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에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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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좀 알려주세요
8ad60829 11.23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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