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시험 비행 준비 박차: Ship 28과 Booster 10 테스트 시작 2023.12.26 13:20
[미국] – 세계적인 우주 탐사 기업 SpaceX가 차기 우주선 시험 비행에 앞서 본격적인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미 연방항공청(FAA)의 규제 승인을 받은 후, SpaceX는 세 번째 통합 비행 테스트(IFT)를 위해 Ship 28과 Booster 10의 테스트에 돌입했습니다.
Ship 28과 Booster 10은 IFT 2 이후 단 한 달 만에 생산 시설에서 발사 마지막 장소로 이동되었습니다. 이전에는 Ship 25와 Booster 9가 첫 번째 단계 부분을 통과했으나, 자동화된 문제 해결 시스템에 의해 자폭이 활성화된 바 있습니다. Ship 28은 최근 Massey 테스트 시설에서 극저온 테스트를 거쳤으며, 최근에는 6개의 엔진을 모두 발사하는 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또한, SpaceX는 준궤도 발사대 A를 철거하고 두 번째 풀사이즈 발사대 건설을 위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선박 엔진 테스트는 Massey 시설로 이전될 예정입니다.
SpaceX는 Booster 10으로도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액체 산소 탱크와 액체 메탄 탱크를 부분적으로 채우고 정적 화재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테스트는 계획대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안전 확인을 위해 발사 현장으로 복귀했습니다.
SpaceX는 IFT 3 발사를 위한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FAA에 보고서를 제출하고 필요한 승인을 받는 것이 남은 유일한 장애물로 보입니다. 이번 발사는 SpaceX의 야심찬 우주 탐사 계획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