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발운전이 그렇게 좋고 편하면 왼쪽발위치에다 머 밟게끔 만들어놨겠죠...오른쪽에 브레이크 악셀 다 갖다 놓은 이유를 그렇게 멀리서 찾고 싶지는 않네요. 물론 클러치 밟다가 그방식에 길들여지면은 왼발로 브레이크 밟을수 있다고 생각은되요. 근데 과연 그게 합리적인 운전방식인지는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할거같아요. 카레이서들은 양발로 운전을 한다고 들었어요. 브레이크 악셀 동시에 살짝 밟으면서 운전도 한다고 들었는데 드리프트 같은거 할게 아닌데 우리가 안전하지도 않은구조에서 양발로 운전을 한다는건 다른사람도 위험에 처하게 할 수도 있다는점 한번더 생각해봐야할거같네요. 이글에서 몇분 보이는데 실제로 많이 놀라네요. 그렇게 많은줄은..
요즘 어성들 운전자가 확실하게 늘었잖아요 그와 더불어 브랙불이 넘 수시로 들어와요 당근 속도는 안줄고 불만 들어옵니다. 자기만 편하면 땡이다 라고 하기엔 불편한점이 넘 많고 양발 운전 해보니깐 습관이 이렇게 되 있어서 그런지 더 불편하고 피고감이 더 있던데 아닌가요? 양발 운전하면 당근 하나씩 밟는게 아니라 동시에 밟을때도 있고 되려 불편하던데 그게 정상 아닌가요? 뒤차도 그렇고 몰랏다면 이해할수도 있지만 알면서 그런다는건... 좀 그렇습니다. 알면서 한다...음;;;
저도 처음에 수동따고 집이 철물점이라 트럭수동몰았는데 항상 왼발이 클러치쪽으로가고 오른발로 엑셀과 브레이크를 넘나드니 오토를몰때 자연스럽게 왼발이 브레이크에 올라가더라구요. 의식한적도없이 그렇게 1년정도운전하다가 사람들이 양발운전인걸보고 학을떼기시작하고, 저또한운전할때마다 복숭아뼈가 아프고 발피로도가 너무높더라구요..
브레이크와 엑셀 위치만 봐도 양발 운전하면 부자연스럽다는 거 대번에 알텐데, 양발운전이 비정상이라고 까지 말하기는 그렇지만, 풋레스트에 왼발 놓고 오른발로 콘트롤 하는게 극히 용도에 맞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본문에 나와 있듯이 비상 돌발 상황에서 확실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고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