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는 할로겐 램프에 led전구만 꼽는것도 구변승인 받은 정식제품들 출시하고 있긴 하지만 k5나 소나타 같은 경우는 업체 통해서 돈 여유 되시면 순정 led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보니 이것도 장점이라고 봅니다. 할로겐, hid, 지금 순정 led 2발짜리 타고있는데 확실하게 밝기랑 모든게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올뉴k5 정도면 16년식 이후라서 상품성도 k5 모델 중에서 꽤나 개선되서 나온 모델이기도 하구용
포르테쿱은 안타보고 투스카니는 자차였고, 구형 젠쿱, 신형 젠쿱은 친구 차 타봤었는데 제 기준으로 말씀 드리자면 주변에 혹시나 국산 쿠페차종 타는 분 있으시면 동승, 시승 부탁해서 해보시고 고민 많이 해보세요. 일단 뒷좌석은 정말 짐칸 그 이상으론 어렵습니다. 크기가 비교적 큰 젠쿱타도 그건 힘들어요.. 시트 젖혔다가 다시 올리는것도 일이고 쿠페 차종 특성상 도어 길이가 일반 세단 앞도어에 비해 길이가 1.3배 이상 되는것 같은데 주차장에서 기둥 옆에 주차하시거나 차량 사이 공간이 좁은 주차장이면 문 열고 타고 내리기 어렵습니다.. 이건 시트 포지션에 따라서 조금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시트포지션이 저 위의 세 차량은 낮아서 타고 내리기 어려웠습니다. 앉았을 때 키가 크시면 시트 높이는 당연히 저 밑에.. ㅠㅠ 타고 내릴 때 은근 불편합니당 그 외에는 포르테쿱 순정 상태로는 소모품이나 브레이크도일반 준중형~중형 세단이랑 크게 차이 없을거고.. 만약 구매하신다면 휠타이어는 순정 상태에서는 17인치 까지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그 윗선으로 올라가면 방음이 잘 설계된 차량이 아니라서 노면 소음 시끄럽고, 순정 휠타이어 무거워서 잘 안나갑니다. 풍절음은 포르테쿱은 안타봐서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