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운전자 옹호글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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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운전자 옹호글 문제점.

무협매냐 댓글 24 조회 2372 추천 0 비추천 0

현기까는거에 바빠서 신형 BMW 들고 오면서

 

미국에서는 이러면 소송으로 수천억이니, 어쩌구 저쩌구

 

그럼 구형 BMW일때는 저런 사고가 많이서 신형 BMW일떄는 시동 꺼지지 않게 바꾼건가요??

 

소송 수천억이 이미 들어간건가요?? 그러면 미국에서는 당장 후진으로 주행시 시동 꺼지는 모든 차를 리콜 하겠네요??

 

그런 얘기 지금 들리는거 있나요??

 

그냥 전세계 제조사들도 상상 못하던 말도 안되는 일을 해내신거에요.

 

그 BMW조차 최근에 로직을 넣어놓은거고 ㅋㅋ

 

간단하게 말해서 그냥 해당 운전자가 후진넣고, 계기판 안보고, 산을 내려오는 말도 안되는 행위를 하신거에요.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24
개구라소년왕눈알 2021.12.28 13:36  
스틱의 경우 전진시 후진을 넣으면 일단, 들어도 안갈뿐더러 미션과 안녕~ 하기쉽죠.
dade1 2021.12.28 13:36  
기어조작이 버튼식으로 변경된 차량은 혹 오작동시 알림 및 시동은 유지 되어야함...
jenis1 2021.12.28 13:36  
운전자 미숙을 떠나서 누구나 실수 할 수 있는 부분이고,
기본만 2021.12.28 13:36  
현대는 이번일을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하네..
보아X 2021.12.28 13:36  
이번 일을 계기로 시동만큼은 유지가 되어야 하는게 맞다고 봐요.
윈딕시 2021.12.28 13:36  
운전자 미숙은 확실, 단지 그분만 뭐라할일은 아닌거 같네요
minces 2021.12.28 13:36  
운전 미숙도 맞지만 현대의 버튼식 기어가 변속에 인지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저건꼭사야돼 2021.12.28 13:36  
운전 미숙 때문에 사고난 건 잘못한게 맞지만 저 상황에서 시동이 꺼져서 제어가 아에 안되게 한다는게 큰 문제라고 봅니다. 저렇게 시스템이 작동하는건 차 미션은 보호해도 결국 운전하는 운전자와 동승자들은 그냥 죽으라고 내버려 두는거랑 다른게 없다고 생각함.
이빨아방이 2021.12.28 13:36  
계기판을 안봤다는데서부터 어이가 없다..
왕관쓴타잔 2021.12.28 13:36  
이거 오토기어에서 어제 유튜브 라이브랑 방송 올린게 진짜 한방에 정리 끝이라고 봄 팩트임
우아와왕 2021.12.28 13:36  
한명때문에 제대로 운전하는 다른 모든사람들이 피해보게끔 해야하나 ㅋㅋ
올데이 2021.12.28 13:36  
운전기술이 심하게 미흡하다라고 전제로 하고 얘길해도
올데이 2021.12.28 13:36  
;;;;; 운전기술에 문제가 있다고 쳐도, 원론적으로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고 생각함, 현대 기아에서 얘기하는 미션 보호 드립을 치더라도 최소 중립상태로 만들어져야 하는게 기본 아닌가???? 다른 업체에선 이미 개선된 기술들도 있던데
수염까까오 2021.12.28 13:36  
계기판 안 본 점에서 무조건 운전자 잘못
무우웅 2021.12.28 13:36  
ㅎㅎㅎ
생활건강 2021.12.28 13:36  
전조현상 몇차례있었으나 싸그리 무시하며 운전하다 일어난 사고 저사람은 이번일이 발생안해도 큰사고 일어날사람 자진해서 면허반납하고 살아야하는 사람
희동사 2021.12.28 13:36  
어찌하던 차가 운전자 보호가 우선되야한다.
keywest 2021.12.28 13:36  
제조사에서 2중 3중 안전 장치를 보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전제 하에, 차량 사고는 기계적인 결함보다 운전자 부주의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일단 운전자 부주의를 우선 인정하고 그 다음 제조사에 개선 요청을 하는 게 순리인데 본인 과실은 덮으려고 하니 대결 양상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대신에 악셀을 밟고 사고가 나도 제조사 탓을 할 건가요? 이런 사고는 이미 있었지만 대처할 방법은 없었습니다. 후진 기어 넣고 악셀 밟아서 사고난 경우도 있었고요. 지금까지 겪지 못했던 상황이었으니 모든 운전자와 제조사에 경종을 울렸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많이 다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탈명도 2021.12.28 13:36  
징벌적 손해배상 때문에 수천억 맞을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런 상황이 흔치가 않죠. 저도 이번에 후진으로 주행이 가능하다는 걸 처음 알았고... 시동 꺼짐 역시 처음 알았습니다. 추측컨데 이번 사건 터지기 전엔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명장님 말씀 처럼 잘잘못을 떠나서 차량 보호 장치는 잘 되어 있는진 몰라도 사람을 보호하는 장치가 부족하다 전 그게 맞는 말씀 같습니다. 좀 더 직관적이고 쉽게 알 수 있는 방법도 분명 있을텐데 말이죠.
altjsdl 2021.12.28 13:36  
시동 꺼짐은 둘째치고,
xpacf 2021.12.28 13:36  
이게 만약 구형 차타고 이런 현상버러졌다고 해도 제조사 탓을 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쉬프터가 요즘처럼 버튼식은 아니지만 내리막에서 p 넣다고 생각하고 R 넣어놓고 정차하였다가 굴러떨어지다가 시동꺼져도 제조사에 책임이라고 할지 의문입니다. 요즘차라서 해줘야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슈피겔97 2021.12.28 13:36  
구형차들은 레버 형식이라서 굳이 계기판을 보지 않아도 감으로 현재 기어상태를 알 수 있고
잠시머무는 2021.12.28 13:36  
자동차 시동이 꺼진것을 문제 삼는게 아니죠, 현대 기아차가 시동 꺼진것을 문제 삼는겁니다. 그 사람들은 어차피 다른 제조사 차들이 꺼져도 그 차들에는 관심 없어요. 무슨 이유를 가져다 붙여서든 욕을 할겁니다. 물론 제조사들이 좀 더 안전한 차를 만들어 주면 좋죠. 그런데 기본적으로 기계 조작도 제대로 할줄 모르고 매뉴얼 펼쳐본적도 없고 계기반과 경고음 신경도 안쓰는 운전자의 멍청한 짓 까지 하나하나 전부 예상해서 만들어줄수는 없을 노릇이죠. 그전까지는 차를 어떻게 타고 다녔는지 모를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일각수 2021.12.28 13:36  
그렇죠.........운전 참........아무렇게나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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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좀 알려주세요
8ad60829 11.23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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