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차저 > 테슬라 카페

FAQ
팔영농수산

대부분의 수퍼차저 스테이션이 하루 24시간 충전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가까운 편의시설은 영업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Tesla를 이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차 공간에서 충전하는 것이며, 가능한 경우 월 커넥터를 자택 또는 직장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수퍼차저는 여행 중 다른 지역을 방문하거나 집에 아직 충전 설비 설치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수퍼차저 스테이션은 차량 내 터치스크린의 내비게이션에 GPS로 표시됩니다. 내비게이션이 가장 가까운 수퍼차저 스테이션의 입구로 경로를 안내하며 지도를 확대해도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스테이션의 적색 번개 아이콘을 터치해서 추가 설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esla 수퍼차저를 이용하여 장거리 여행을 떠나거나 도심에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Tesla는 정밀 에너지 모델링을 이용하여 호텔, 레스토랑 및 상가 지역과 같이 편의 시설과 가까운 장소에 수퍼차저를 설치합니다. 소유 중인 부지에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충전 파트너가 되어 Tesla 오너들이 모여들게 할 수 있습니다.

주차 후 수퍼차저 포스트의 커넥터 플러그를 차량에 꽂으면 됩니다. 플러그를 꽂으면 차량 충전 포트 LED가 녹색으로 점멸하여 충전 시작을 알려줍니다. Tesla 앱의 계기판에서 충전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내장된 트립 플래너가 수퍼차저 위치 정보를 반영하여 목적지까지 가는 경로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또한 모든 수퍼차저 위치가 차량의 내비게이션에 표시되어 경로 계획에 도움을 줍니다.

차량 내비게이션에 각 수퍼차저 별 최대 전력 출력이 표시됩니다. 인터랙티브 Tesla 찾기에서도 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과 수퍼차저가 서로 통신하여 차량에 적합한 충전 속도를 결정합니다. 수퍼차저 충전 속도는 배터리 충전 레벨, 수퍼차저 스테이션의 현재 사용량, 그리고 극한의 기후 조건 등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량이 낮을 때에는 충전 속도가 빠르지만, 충전량이 높아질수록 충전 속도가 느려집니다. 목적지에 따라 반드시 차량을 완전 충전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퍼차저를 이용하여 대량의 고속 충전을 완료한 후에는 배터리 피크 충전 속도가 약간 느려질 수 있습니다. 최대 주행 거리와 배터리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배터리가 너무 차갑거나 충전이 거의 다 완료되었을 때, 또는 차량 사용 및 수명에 따른 배터리 상태에 따라 배터리 충전 속도가 느려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수퍼차저를 이용한 충전 시간이 몇 분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각 충전 포스트에는 숫자와 글자 라벨이 (예: 1A, 1B, 2A, 2B)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다른 차량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고유한 숫자의 포스트에서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숫자의 포스트에 차량이 두 대 연결되어 있는 경우, 해당 수퍼차저 캐비닛의 전력이 포스트 A와 B로 분배됩니다. 충전 전력을 최대화하려면 충전이 거의 완료된 차랑과 공유하는 수퍼차저 포스트에 연결하면 됩니다.


2019년 6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의 Tesla 공장에 첫 번째 영구 공용 V3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오픈했습니다. Tesla는 전 세계적으로 V3 인프라를 계속해서 확장할 예정입니다.


V3 수퍼차저는 최대 250 kW의 충전 속도를 제공합니다.


V3 수퍼차저는 Power Sharing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Tesla 차량에서 보다 빠른 충전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각 차량의 최대 충전 속도는 배터리 팩의 크기와 연식, 충전 상태 및 주변 온도 조건 등에 따라 상이합니다.


온 라우트(On-Route) 배터리 예열 기능과 V3 수퍼차저의 향상된 기능으로 인해 평균 충전 시간이 절반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개인별 체감 소요 시간은 배터리 팩의 크기 및 상태와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Tesla의 수퍼차저 공정 이용 정책 도입에 따라 상용 차량은 공용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용 차량 운영자로서 관심이 있으신 경우, Tesla에 문의하시면 귀사의 사업적 필요에 적합한 충전 솔루션을 찾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비상업적 목적의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수퍼차저 네트워크와 Tesla 고객 전체에 지속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새글알림

 +2 결제 관련 문의
일리일리 03.25 22:34
 +4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의공장박부장 03.22 13:49
+

댓글알림

사진좀 부탁 드립니다
a96c09d7 03.27 15:37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