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 테슬라 모델 3 롱 레인지: 업데이트로 새로운 럭셔리의 기준을 제시 02.16 10:23
테슬라가 "하이랜드" 프로젝트 코드명으로 개발된 2024년형 테슬라 모델 3의 업데이트 버전을 크게 홍보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처음으로 중국에서 출시되었고, 유럽도 곧 이어 출시될 예정이며, 최근에는 테슬라의 본국인 미국 시장에도 출시되었다.
테슬라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날 시승을 온라인으로 쉽게 예약할 수 있었다. 과정은 몇 초밖에 걸리지 않았고, 아주 간단했다. 다음 날 아침, 우리는 현지 테슬라 전시장으로 향했고, 몇 분 안에 새로 업데이트된 테슬라 모델 3 뒤에 앉을 수 있었다.
2018년형 테슬라 모델 3을 4년간 소유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테슬라 모델 3는 전작에 비해 상하 좌우로 완전히 세련되고 고급화되어, 동일한 제품군에서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럭셔리함과 성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가격대비 성능면에서도 더욱 개선되었다.
전면 좌석에서 볼 때, 기존 모델보다 더 빠르게 경사진 후드 라인은 바퀴 위의 작은 플레어를 제외하고는 시야에서 깔끔하게 사라진다. 이는 개방감을 주고 차량 전면의 시야를 훌륭하게 제공한다. 핸들링은 매우 정밀하며, 성능 튜닝된 스포츠카에 탑승한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이전 버전의 느슨했던 서스펜션에 비해 상당히 개선되어, 주차장이나 도시 거리와 같은 좁은 곳에서의 핸들링이 더욱 좋아졌다.
속도를 높일 때, 서스펜션은 마치 흥분된 것처럼 더욱 단단해지며, 순간적으로 돌진할 준비를 한다. 이 차는 이미 성능 버전처럼 느껴진다. 테슬라가 실제 성능 버전에 대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차량의 네 모서리에 장착된 슬림한 타이어는 특히 요철을 지나거나 고속도로를 달릴 때 차내로 도로 소음을 약간 전달한다. 이는 성능 튜닝된 세단과 저프로파일 타이어에 대한 피할 수 없는 타협처럼 보인다.
차내에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대략적으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테슬라는 항상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므로, 업데이트된 모델 3에서 몇 가지 단계적 개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는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새 모델 3는 절대적인 로켓이며 운전하는 즐거움이다 — 강화된 성능, 개선된 서스펜션으로부터 더 나은 핸들링, 캐빈 내의 작은 개선들이 함께 작동하여 전반적으로 개선된 경험을 제공한다. 4년 반 동안 매일 운전했던 2018년형 테슬라 모델 3와 비교하면, 업데이트된 2024년형 테슬라 모델 Y는 완전히 다른 차량처럼 느껴진다. 다시금 흥분되는 경험을 제공하며, 전기차 특유의 즉각적인 토크가 주는 즐거움을 다시 한번 전면에 내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