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금간 유리창으로 비맞고 눈맞고 자동세차에 손세차까지 다 해봤는데 일정부분 이상으로 금이 안갔어요 그리고 그차로 제주도 배태우고 왔다가 2년 쓰고 현재는 조기폐차 신청하고 다시 육지로 보내었습니다. 제 경험상 결론은 그냥 무너지지는 않으니 남 태우고 그걸로 누가 혼내거나 잔소리하더라도 돈 대신 내주는거 아니면 그냥 타고 다녀라 입니다.
저는 2003년식 엑스트랙으로 2015년 말에 고속도로에서 와이퍼 사이 조수석쪽 아래쪽에 돌빵 당하고 자동세차 했다가 유리 일자로 금이 운전석 중간까지 갔었는데 어차피 이중창이고 안쪽에서 금간 부분이 만져지지 않는다면 오래되어서 교체비만 30마넌정도여서 교체도 안하고 21년 2월까지 잘타고 다녔습니다. 금도 일정부분 그어지고 딱 거기서 멈추더라구요 그리고 자동차 앞 유리는 제가 열선이 있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이중창이라서 그냥 타고 다녀도 내가 신경만 안쓰면 그냥저냥 타고 폐차가 나을 듯 합니다.
교체 진행하기로했습니다!!! 아반떼HD라서 싼거같네용 전면유리 15만원부터 25만원까지있는데 전 열선같은거 없어서 15만원에 교체하고 썬팅비용은 5만원부터 다양한 제품 있다고해서 한번 방문해보려고요 ㅎㅎ 선배님들~~ 많은조언 감사합니다! 덕분에 빠른 결정 내릴수있었어요~~!